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이사가게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이사가게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ㄱ. 이사가게와 정식 가맹계약이 체결되어, 고객의 서비스를 담당하게 될 가맹점
- 이사 가맹점, 청소 가맹점, 인테리어 가맹점, 해충방제 가맹점
2) 제공받은 자의 개인 정보 이용 목적
ㄱ.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ㄴ. 민원 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ㄷ.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ㄹ.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ㅁ. 기타
- 고객 상담 기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제공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자택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고객 상담내역
4)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사가게를 통해 개인 정보를 취득한 자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년>까지 위 이용 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고객의 개인 정보 삭제 요구 발생 시 해당 정보를 즉각 삭제 및 폐기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사가게>('www.esastore.com'이하 '이사가게')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이사가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이사가게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이사가게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고객 상담기록
- 수집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팩스, 배송요청, 경품행사,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 보유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 3년
- 관련법령 :
ㄱ.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ㄷ.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예외사유 : 고객의 개인정보 삭제 요구
1)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기타
고객 상담기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사가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이사가게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보유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관련법령 :
ㄱ.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ㄷ.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단, 고객의 개인 정보 삭제 요구 발생 시 해당 정보를 즉각 삭제 및 폐기합니다.
4.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주)이사가게>('이사가게')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사가게 이사서비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이사가게의 이사 가맹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추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위탁기간 : 3년
② 이사가게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이사가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사가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사가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이사가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